티스토리 뷰

 이런저런 방법에 .metadata복사하는 방법 등등해서 정말 다양한 방법이 존재하는데, 좀 더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eclipse의 최대 장점인 플러그인을 사용하였습니다.


 eclipse를 실행하고 메뉴바 -> Help -> eclipse marketplace... 를 눌러서 마켓플레이스를 오픈합니다.



 검색어(workspace preference) 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검색되고, 다음과 같은 항목이 보일겁니다.


 위 화면에 보이는 Workspace Preferences Transferrer 의 Install 버튼이 보이는데 그부분을 클릭합니다. 제 화면에는 이미 설치가 되어 있어서 Uninstall로 보입니다. 진리의 다음다음, Accept를 눌러서 설치를 완료하고, eclipse가 리스타트되도록 합니다.

 다시 리스타트된 eclipse에서 전달할 workspace로 이동합니다. 해당 workspace의 환경설정을 복사해서 다른 workspace에 전달할 수 있습니다.


 자 순서대로

1. 복사할 환경설정을 가진 workspace를 연다.

2. 메뉴바 -> File -> Switch workspace... -> Other... 를 클릭한다.

3. Workspace launcher 화면에서 Copy Settings 를 확장해보면 기존에 보지 못했던 Preferences 항목이 보인다. 이항목을 클릭하고 새로운 workspace 폴더를 지정하거나 기존에 생성되어 있던 workspace를 지정하고 OK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열려있는 workspace의 Prefereces 항목을 그대로 전달하여 똑같은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위에서 설치한 Plugin의 역할이 위 화면에서 보는 체크박스 뿐(?)이긴하지만 엄청난 수고와 기억을 대신할 수 있게 해준다. 이 블로그와 비슷한 역할이라고 생각된다.


 이 방법 이외에 Export -> Preferences를 추출하고 Import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존재하기는 하는데, 모든 환경설정이 그대로 옮겨지는 것도 아니고 어떤 항목은 보이고 어떤 항목은 보이지 않고 하는 등 워낙에 다양한 변수가 작동하는 바람에 사용하지 않았다.


끝.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