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매한지 꽤 오래된 모델인데 한때 펌웨어 문제로 인해서 언제 죽어도 이상하지 않은 하드디스크로 명성을 날리고 있을 때가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펌웨어 나온거 없나하고 뒤져보니 역시나 CC49 버전이 나와있네요. 제가 사용하던버전은 CC45 버전이었나? 하여간 구매한지도 오래되었고, 아무때나 죽어도 이상하지 않은 하드지만 안에 들어있는 내용물이 중요하니까요.


 그래서 펌웨어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진행하는 것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주의!!!! 펌웨어 업데이트로 발생하는 모든 결과는 실행하는 사람에게 있습니다.



 대부분의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한 제품사용자들이 업데이트 이후에도 데이터가 날아가는 경우는 없다고 대부분 말씀하십니다만.. 만약 너무너무 중요한 데이터가 백업되지 않은 달랑 하드에 들어있는게 전부다 하시면 필히 백업을 진행하시고 하드가 홀랑 날아가도 아쉽지 않은 경우에 펌웨어 업데이트를 수행하도록 합니다.


 일단 검색한 홈페이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ST350418AS 하드디스크에 대한 펌웨어 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knowledge.seagate.com/articles/ko/FAQ/213891ko



지원하는 방식은 윈도우에서 업데이트 할 수 있는 .exe 방식과 시디롬으로 부팅하여 사용하는 .iso 파일 방식을 지원합니다.


 저는 .exe 방식으로 업데이트 했는데요.. 요즘 메인보드 회사들이 많이 지원하는 윈도우 프로그램이 아니구요.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리부팅되고, 윈도우가 부팅하는 과정을 가로채서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다시 리붓하여 윈도우로 돌아오는 방식입니다.


 전원만 끄지 않고 지켜보시기만 하면 무리없이 진행되고 다시 윈도우로 돌아옵니다. 그럼 하드디스크정보를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펌웨어가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되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끝.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