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clipse 에서는 기본적으로 '.' 에 해당하는 문자를 입력하거나, Content Assist키인 Ctrl+Space 를 입력했을 때만 자동완성 창이 뜬다.

PC가 느렸고, 메모리가 넉넉치 않았던 과거에는 필요할 때만 호출되는 것이 좋기도 했는데, 요즘은 그냥 아무 문자만 입력해도 바로바로 뜨는게 참 편하다.

Intellij가 그런식으로 모든 문자에 대해서 반응하므로 똑같은 방법으로 작동하도록 환경설정을 수정해보자.


생각보다 간단하다. 창이 뜨는 딜레이를 0ms로 줄이고, Content Assist에 반응하는 문자를 필요한 문자 모두 추가하면 된다.




위에서 같이 Content Assist로 검색하고, 필요한 언어에 Auto Activation 부분을 수정하면 된다.

수정할 값은 Auto activation delay(ms)를 0으로 수정하면 키를 입력하는 동시에 창이 활성화된다.

그리고 바로 밑에 Auto activation trigger for java 라고 되어 있는 부분에 . 문자만 기본적으로 입력되어 있어서, 메소드 호출시에만 활성화한다. 이것을 모든 문자에 대해서 활성화되도록 수정하면 되므로.. 다음과 같이 수정한다.


.qwertyuioplkjhgfdsazxcvbnm_QWERTYUIOPLKJHGFDSAZXCVBNM


위의 문자는 알파벳의 모든 문자와 . _ 에 해당하는 변수명이나 클래스명으로 선언이 가능한 문자들이다. 저렇게 입력하면 저문자 하나하나에 해당하는 키가 눌리는 순간 창이 활성화된다.


** 추가 : Annotation을 자주 사용한다면 '@'문자도 추가하면 좋다.


딸리는 암기력을 Content Assist로 보강해보자.


참조 : http://stackoverflow.com/a/12349932


끝.

댓글
댓글쓰기 폼